본문 바로가기
햄크림 이야기/햄크림 집꾸미기

햄스터 햄크림 모모팜 슬림와이드 베딩 후기 및 베딩 청소

by 햄모닝 2020. 12. 1.

햄모닝!!!

 

오늘은 크림이 베딩 청소하는 날

저는 한달에 한번 베딩을 갈아주고 있어요

 

드워프 베딩 높이는 

15cm~30cm를 권장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베딩은 높으면 높을수록 좋다고 합니다

 

저는 15cm~20cm 깔아주고 있어요

 

우선 사용하는 베딩부터~

저는 모모팜 슬림와이드 베딩을 쓰고 있어요

예전에는 대용량으로 팔았었는데

이제는 대용량 포대로 안팔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중포장 1.2kg를 사서 쓰고 있어요

다른 베딩도 써봤는데

이게 입자가 너무 작지도 않고

크지도 않아서 딱 적당한 크기같고

무엇보다 먼지가 적어요

친환경 소재 무독성 아스펜나무 100%라고 하네요

다른 베딩보다 냄새도 별로 안나요

무엇보다 지금 모모팜 아스펜 베딩 사용한지

8개월정도 됐는데

아직까지 크림이가 알러지 반응이 없어요

그래서 계속 꾸준히 구매하는 베딩입니다 :)

 

모모팜 슬림해동지랑 같이 사용하고 있어요

가격이 부담스러워서

시간이 없을때는 모모팜 슬림해동지를 쓰고

시간이 있을때는

TV보면서 ㅋㅋ 해동지 짤라주고 있어요

해동지 100매가 3800원 ㅎㅎ

그치만 제 노동력이 들어가죠 ㅠㅠ

해동지 자르려고 제단기도 샀어요

해동지 100매 자르면

양이 정말 많아요

자르면 봉지에 넣어둡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청소 시작!

 

크림이가 만들어놓은 굴이 보이네요

미안하지만 ㅋㅋㅋ 다시 굴을 파도록 해요

이렇게 베딩 맨밑에는

똥이랑... 먹이 모아놓은게 있어요

햄스터마다 성격이 다르다고 하더라구요 ㅋㅋ

어떤 햄찌들은 먹이 저장 안하고

저희 크림이는 이렇게 먹이 저장을 해요

하지만 청소하면 다 털리죠 ㅋㅋ

웃긴건 ㅋㅋ

먹이 저장해놓은것들

먹지 않는것들 ㅋㅋ

우선 저장해놓는게 안심이 되는건가

저는 베딩 청소할때

전체갈이는 잘 안하고

4분의 1은 예전 베딩을 남겨둡니다

전체갈이하면 자기 냄새가 안나서

스트레스 받는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되도록 깨끗한 베딩은 남겨두고 있어요

베딩 청소하다보면

모래가 많이 나와요

크림이가 모래목욕하고 몸에 묻히고

이곳저곳 돌아다녀서 ㅋㅋ

그래서 모래도 다 청소해줍니다

이제 베딩을 부어줍니다

양이 많아요

계속 부어줍니다 ㅋㅋ

해동지도 넣어줍니다

쌀밥같이 보이네요 ㅋㅋ

베딩과 해동지를 잘 섞어줍니다

저는 베딩청소할때

왼쪽부터 하고 그리고

나머지 오른쪽을 하는데 ㅋㅋ

베딩청소할때 크림이 은신처에 있게 냅둬요

그러다가 시끄러우니까 가끔 나와보는 크림이 ㅋ

 

지금 뭐하는건가 감시하러 나온 크림이

엄마 뭐해? 베딩 청소함?

베딩 굴 유지가 되어야해서

꾹꾹 눌러줍니다

햄크림 베딩청소 끝!!

베딩청소하다보면 시간이 금방가요

 

마지막으로 햄크림

베딩에 숨어있는 사진!!

그럼 햄나잇!!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