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리뷰/일반 상품 리뷰

2021년 국민 가계부 미니멀 가계부 다이어리 어린왕자

by 햄모닝 2020. 12. 16.

햄모닝!!!

 

저는 매년 꾸준히

가계부를 쓰고 있어요

 

요즘 컴퓨터나 앱으로

가계부 쓰시는분들도 많겠지만 ㅋㅋ

저는 아날로그 시대 옛날사람이라 ㅎㅎ

손으로 쓰는게 가장 좋더라구요

다이어리 꾸미는 재미도 있고요

 

매년 그냥 마음에 드는 다이어리를 사다보니

다들 모양도 제각각

안의 내용물도 제각각 ㅠㅠ

그래서 매년 첫달 1월이

새 다이어리에 적응을 해야하는 기간이네요

 

제가 2020년부터 사용한 미니멀 가계부

인터넷에서 할인해서 저렴하게 구입했었어요

표지에 연도가 쓰여있지 않아

제가 2020년이라고 따로 적었어요

색상도 빨간색이라서 마음에 들었어요

빨간색이 돈이 들어온다고 하잖아요 ㅋㅋ

 

책 옆면에도 2020년을 적어두었어요

2020년 미니멀 가계부는

피터래빗이었어요

그래서 가계부 안에

피터래빗이 가득했죠 ㅋㅋㅋ

제가 피터래빗을 좋아해서

그 점도 마음에 들었어요

2020년 다이어리가 마음에 들어서

이번 2021년에도 똑같은 다이어리를 구매했어요

이번에는 어린왕자네요

어린왕자도 좋아하는 캐릭터인데

정말 잘됐어요 ㅎㅎ

국민가계부

출간 이후 매년 완판이라고 적혀있네요

가계부 안을 열어봅니다 ㅎㅎ

어린왕자 캐릭터로 꾸며져있어요

2021년 나의 목표

매년 나의 목표를 적긴하는데 ㅋㅋ

뜻대로 되지가 않네요 ㅠㅠ

이번에는 꼭 목표한 것을

이루는 2021년이 되어야겠어요

가계부 사용방법이 적혀 있어요

이렇게 적혀 있어도 ㅋㅋㅋ

쓰다보면 자기가 편한대로 쓰게 되어있어요

저는 이런 페이지가 있는줄도 몰랐네요 ㅎㅎ

안에 구성 페이지 입니다

아주 다양합니다 ㅎㅎㅎ

연간 달력입니다 ㅋㅋ

매년 새해 달력 보면

가장 먼저 공휴일이 몇개인지 확인합니다

과연 2021년에는 공휴일이 얼마나 될까요 ㅎㅎ

간단하게 쓸 수 있는 연간계획표

저는 여기에다가는 아무것도 안해요 ㅋㅋ

1월 달력입니다 ㅎㅎ

저는 일기는 따로 안쓰고

그날 약속이 있거나 무슨일이 있으면

이곳에다가 간단한 메모를 해요

주간 가계부 페이지입니다

저는 이곳에다가 하루 지출 금액을 씁니다

현금이랑 카드랑 나눠져 있는데

거의 카드만 사용하는거 같아요

매달 월 마지막 페이지에는

월 총 결산 페이지가 있어요

여기에 이달의 총결산에 대해서

세부적으로 적고

특이 사항이 있으면

오른쪽 memo페이지에 적고 있습니다

1월부터 12월까지 적혀있고

마지막에는 연간결산표가 있어요

이건 연말에 쓸 수 있겠죠

이번 12월에 한번 써봐야겠어요

제가 어디에 지출을 제일 많이 하는지

공과금, 통신비,교육비,학원비

내역을 한꺼번에 정리할 수 있어요

저는 공과금 저렇게 한눈에 볼 수 있는게

정말 좋았어요 ㅋㅋㅋ

의료비,예금 적금리스트,보험리스트도 있어요

선물리스트 빌려준돈 리스트

이런게 있는데 ㅋㅋ

저는 이거는 안적어요

필요하신분들은 메모하셔도 좋을듯요

자동차 가계부도 있어요 ㅋㅋ

저는 안쓰지만

자동차 쓰시는분들에게는

정말 좋을거 같아요

수리내역도 적을 수 있고

유류비내역도 다 적을 수 있어요

우리집 자산 리스트도 있어요 ㅋㅋ

있는 자산이 별로 없어서 ㅠㅠ

저는 이거 안적어요 ㅠㅠ

마지막 페이지는

메모 페이지입니다

5장정도 있어요

여기에다가는 저는 따로 메모할게 있으면

여기다가 적는편입니다 

2020년에도 이 가계부를 썼는데

2021년에도 이 가계부를 산건

안에 구성이 마음에 들었어요

딱 가계부만 정리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ㅋㅋㅋ

 

깔끔한 구성의 가계부를 찾으시는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저는 2022년 다이어리도 이거 살거 같아요 ㅎㅎ

딱 책꽂이에 가지런히 놓기가 좋을 거 같아서요

 

이제 2021년이 보름밖에 안남았어요 ㅠㅠ

2020년은 코로나의 해로 기억될거 같아요

빨리 코로나 종식되어서

2021년에는 마음 편안히 돌아다녔으면 좋겠어요

 

2020년 연말 마무리 잘하시고

2021년에도 모두 대박나세요!!

 

그럼 햄나잇!!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