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소개/한국드라마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시즌2 줄거리 및 리뷰

by 햄모닝 2020. 12. 8.

햄모닝!!!

 

킹덤 시즌1에 이어

시즌2도 이제야 다 봤네요

 

시즌 2도 시즌 1처럼

총 6화로 구성되어 있어요

 

일반 드라마보다

편수가 적어서

금방 볼 수 있더라구요

 

그럼 먼저 줄거리부터~

 

스포가 있으니 아직 안보신분들은

주의해주세요 :)

 


킹덤 시즌 2


시즌 1 마지막에서

좀비들이 오는걸 대비하였지만

오지 않았고

해가 뜨면 좀비들이 잠이 드니까

아 오늘은 왜 안오지 다행이다라고

여겼을때 딱 하고 나타나는 좀비들

(좀비들 나타날때 무서워요 ㅠㅠ)

 

 

여기서 바로 반전이!!

 

시즌1에서 생각하던

해를 싫어해서 저녁에 출몰한다 것이 아니라

"온도"에 따라 반응하는 좀비들

 

또 다른 반전은

 

세자의 좌익위 무영이 내통자라니 ㅠㅠ

시즌1에서 가끔 의심스럽긴 하였지만

그래도 듬직해보여서 믿었는데 ㅠㅠ

사랑하는 부인과 아이를 보살펴 주는 대가로

세자의 일을 보고해 준 무영

세자 안그래도 불쌍한데 

믿었던 부하조차 배신을 때리다니

참 믿을사람 없다더니 ㅜㅜ

 

조학주를 치료해주기 위해

세자 몰래 빼내어 가는 도중

조학주가 위험해지자 우선 따뜻한 곳에서

쉬었다 가려다가 죽음을 당한 무영

 

여기까지는 뭐 그럴수 있다 치는데...

문제는 여기서부터 ㅋㅋㅋ

 

아니 그렇게 화살을 많이 맞았는데 ㅋㅋ

아니 숲까지 어떻게 걸어올 수 있으며

여태 살아 있는 것도 신기

아무리 드라마라지만 ㅋㅋ

마지막에 세자랑 대화하는 씬을 꼭 넣어야 했다지만

정말 이해가 안가는 씬 ㅎㅎ

너무 비현실적 ㅜㅜ

굳이 세자랑 대화 안해도

앞에 부인이랑 아이때문에 그랬다는걸

충분히 알 수 있었는데 ㅠㅠ

이 장면은 정말 한국드라마스러운 설정이었어요

 

좀비들은 불과 물을 두려워하는걸 알게 된 서비

조학주를 치료해주는 과정에서

특히 물에 들어가면 촌충이 몸에서 빠져나가면서 

말라 비틀어지면서 죽어버리는걸

발견하게 됩니다

 

서비의 연구로 생사초의 비밀이

많이 밝혀졌지만

시즌2 마지막 장면을 보면

생사초에 대해 아직도

풀어야할 이야기가 많은듯 합니다

 

서비의 치료로 살아난 조학주 ㅋㅋ

역시 악역들의 끈질긴 생명력

 

드디어 원자를 낳은 중전

낳았다기보다는 뺏은게 맞죠 ㅎㅎ

시즌1에서는 연기가 계속 거슬렸는데

시즌2에서는 연기력이 많이 좋아졌더라구요

 

조학주가 데려온 서비에게

진맥을 받는 중전

당연히 산맥이 잡하지 않죠

 

아버지 조학주는

혜원 조씨의 핏줄이 아니면

절대 인정하지 않을거라는걸 아는 중전

그래서 아버지한테는 비밀로 하였지만

결국 밝혀지게 되죠

아버지한테 비밀이 밝혀지자

아버지까지 독약으로 죽이는 중전

여기서 조학주가 죽을 줄 몰랐어요

시즌3에도 나올거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일찍 죽어서 놀랐네요 ㅋㅋ

 

중전을 몰아내려고 온 세자

이때 중전의 상궁이 감옥에 갇혀있던

좀비를 풀어줘서

궁전 안은 좀비떼들로 가득차게 됩니다

좀비떼들로부터 중전은 죽었고

다행히 아이는 살아있어

서비가 아이를 구해줍니다

벼랑 끝으로 몰린 세자 일행들

 

얼려있는 호수를 깨려고 했지만

좀비떼들한테 물린 상태에서

얼음을 깨 물에 빠진 세자 일행들

 

좀비한테 물린 상태였지만

바로 물에 빠져 살 수 있었던 세자

 

죽기전 즉 완전히 좀비가 되기전

물속에 전신을 담그면 잠시 기절했다가

촌충들이 빠져나가면 좀비가 되지 않고 살아납니다

다만 이미 죽어서 좀비가 되어버린 후

물에 들어가면 촌충이 나오기는 하지만

다시 살아나지는 못합니다

 

서비와 중전의 원자는 살아남게 됩니다

원자를 죽이려 하나

끝내 죽이지 않고 살려둡니다

 

원자는 가짜이기는 하나

표면적으로는 적통을 이은 대군이고

세자 주지훈은 아버지를 참한

대역죄인이죠

결국 원자는 왕이되고

세자 주지훈은 죽은걸로 위장하며 끝나게 됩니다

 

시즌1부터 힘들게 ㅋㅋ 왕좌를 지키고

왕이 되어 새로운 세상을 만들려고 했으면서

이렇게 쉽게 왕좌를 줄지 몰랐어요 ㅠㅠ

세자 주지훈은 서비 배두나와

생사초의 비밀을 찾으러 돌아다닙니다

시즌2에 마지막으로 등장한

전지현

오오 전지현이라니 ㄷㄷ

킹덤 시즌3 아신전에는 전지현이 나온다고 하네요

시즌3은 현재 이미 촬영중이며

2021년 방영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시즌2는

시즌1에서 궁금했던 것들을

시즌2에서 풀리는 내용들이 많았어요

시즌 3은 새로운 스토리가 전개될거 같아

더더욱 기대가 됩니다

 

시즌1 줄거리와 등장인물은

아래 링크 참조해주세요

 

https://hammorning.tistory.com/57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시즌1 줄거리 및 등장인물

햄모닝!!! 킹덤 시즌1은 2019년 작품으로 이미 시작 전부터 많이 들어서 알고 있었던 작품입니다. 시그널 작가 김은희 작가가 집필한다고 해서 많은 기대를 가지고 있었어요 일반적인 방송국이 아

hammorning.tistory.com

이상으로 리뷰 끝

햄나잇!!!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