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 소개/한국드라마

Tvn 주말드라마 철인왕후 2화 줄거리 및 리뷰

by 햄모닝 2020. 12. 14.

햄모닝!!!

어제는 철인왕후 2화 방송일이었죠

1화는 기대보다 별로였지만

2화보고 더 볼까말까 생각해보려고

2화 본방사수 했어요

 

그럼 2화 줄거리 및 리뷰 들어갑니다!!


1화때 합방씬을 마지막으로

끝이났죠

2화 처음에도 합방씬으로 이어집니다

 

둘이 이 상황을 모면하기 위해

같이 술을 마시기 시작합니다

중전을 무시한채 잠자러 간 철종 ㅋㅋ

철종은 낮이밤저 인것인가

하지만 방심은 금물이라는 여주 ㅋㅋ

군대에서 배운 십자매듭으로

옷고름를 바짝 묶어서 못풀게 만드는데 ㅎㅎ

 

제 2화 주제는

아무도 모른다??

 

자고 일어났더니

옷고름이 풀려있다니 ㄷㄷㄷ

잠결에 답답해서 내가 푼건가

일어나 내명부 어르신들께

인사를 드리러 가는중

예쁜 여자를 봐서 ㅋㅋ 

가던길을 멈추고 가봤더니

그 여자는 바로 후궁으로 맞이하는

여자 즉 라이벌 관계

여주가 기억을 잃어서

전에 있었던 일을 기억을 못하는데

아마 이 후궁과 관련이 있는듯 합니다

 

철종과 후궁의 다정한 사이를

보는 여주 표정 ㅋㅋㅋㅋ

 

후궁에게 꽃 주는 철종

둘의 사이가 엄청 좋아보이네요

이 사이를 여주가 과연 뚫을 수 있을지

여주의 재치있는 판단으로 ㅋㅋ

대왕대비와 대비마마께 인사를 잘 마무리한 여주

 

내명부에게 인사를 마무리 한후

신하들에게 인사를 받으러 온 철종과 중전

철종시대의 역사를 잘 알고 있는

여주 ㅋㅋㅋ

현재 김좌근이 왕보다 높은 실세라는걸

바로 알아차립니다

어젯밤 합궁 후 피곤하다며

하례식을 마무리한 철종

 

여주 "어제 아무일 없었잖아"

남주 " 서운합니다. 아무리 술을 마셨다고 한들

한번뿐인 첫날밤을 잊다니요"

 

엥? 여주는 이게 무슨소리냐며

어이 없어하고

남주가 첫날밤 금침위의 핏자국

'연홍'을 확인했다며 떠납니다

혼란스러워하는 여주 ㅋㅋㅋ

절대 그럴일이 없을텐데

저건 분명 철종의 거짓말이라고 생각중

 

후궁 책봉식을 하는 여주

후궁에게 잘 지내자고 손을 내밉니다

그리고 철종이 허언이 있냐고 물어봅니다

여주 "사실 주상전하는 낮이밤저잖아

하지만 묻는 질문에

더욱 헷갈리는 대답을 하고 떠난 후궁

ㅜㅜㅜㅜ

 

밤마다 복면을 쓴채 무언가를 찾는 철종

아무것도 찾지 못한채

궁으로 돌아와 빠르게 환복을 하고

아무일 없는 척을 합니다

상궁에게 예절교육을 받는 중전

예절교육 끝난 후 먹는 다과

이후 다과를 먹다가

가슴의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이때 진짜'김소용'의 기억과 감정을

보게 됩니다

 

"이 여자 철종을 좋아해?"

 

철종이 중전 김소용을 싫어하는걸 넘어서

혐오하는걸 알게 됩니다

즉 처음부터 철종은

중전과 첫날밤을 보낼 계획이 없던겁니다

대왕대비를 찾아간 여주

어젯밤 합궁에서 기운이 딸린건

궁안의 음기가 부족해서 그런거 같다라고

대왕대비한테 말을 합니다

 

즉 호수에 물을 채워달라고 직접 말을해요

 

안된다는 대왕대비에게

합궁 일수 7일 왕자를 낳겠다는 약속을하고

호수에 물을 채워주기로 합니다

 

합궁을 핑계로 철종과 만난 중전

서로 노터치를 하자고 제안합니다

하지만 제안을 거절하는 철종

중전의 태도가 불편하다고 합니다 ㅋㅋ

또라이 다루는 방법은 또라이가 잘 안다며

직접 옷고름을 풀며

뜨거운 첫날밤을 보내자는 여주

중전과 합의하에 도망가는 철종 ㅋㅋㅋ

 

그 후 백성들의 고충을 직접 봐야

훌륭한 왕비가 된다며 남장을 하고

밖으로 나가는 여주

백성들의 고충은 개뿔 ㅋㅋㅋㅋ

바로 기생집으로 가는 바람둥이 봉환

 

신나게 기생집에서 놉니다 ㅋㅋ

배우 신혜선님 ㅋㅋ 남장이 잘어울려요

역사적으로도 나무꾼이었다는 철종 ㅋㅋ

정말 왕되기전에 ㅋㅋ 

나무 패고 있는중

 

철종이 왕이 되고 싶었던 이유는

'썩어 문드러져가는 조선에 똥침을 날리러 가네'

 

철종은 부패의 핵심인 이중장부를 찾아

권력자를 처단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어요

한편 화장실 갔다가 ㅋㅋㅋ

방을 잘못 찾아간 여주

잘못 찾아간 방이 하필이면

철종이 있던방

이때 종소리가 들려

환궁해야 하는 상황

중전이 철종 신하와 하는 대화를

들었다고 생각하여

중전을 죽여야 하는 상황

 

과연 중전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그건 다음 3화에서 알 수 있겠군요

ㅎㅎㅎㅎ

 


2화 총평

 

앞서 설명했듯이 ㅋㅋㅋ

1화가 생각보다 별로라서

2화 보고 판단하려고 했는데

2화는 확실히 1화보다 재미가 있었어요

 

1화때는 신혜선님

오버하는 연기가 좀 거슬렸는데

2화때부터는 제가 익숙해진건지 ㅋㅋ

거슬리는게 딱히 없었어요

 

철종과 중전이 앞으로

어떻게 이야기를 풀어나갈지 궁금해요

 

결국 ㅋㅋㅋ

저는 다음편도 볼거 같군요

 

2화 시청률은 8.8%가 나왔네요

1화보다 0.8% 올랐네요

얼마나 상승할지 기대가 되네요

 

그럼 이상으로 2화 리뷰 끝!!!

 

모두 햄나잇 :)

 

 

 

댓글